주식회사 하이파킹

 ‘투루발렛’ , 상반기 공항 이용객 30만명 돌파

  • 공항 주차장 혼잡 피해 주차 발렛 이용 고객 꾸준히 증가
  • 인천국제공항 주차 발렛 예약률 98%…예약 후 이용하는 경향 뚜렷
  • 김포국제공항 주차 발렛 올해 초 시스템 도입 후 5%→32%까지 예약 늘어

휴맥스모빌리티의 프리미엄 주차 발렛 브랜드 ‘투루발렛’이 올해 상반기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에서 이용객 3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투루발렛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김포국제공항의 공식 주차대행 브랜드로 선정되어, 공항 방문객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발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2019년, 김포국제공항 2023년 선정)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투루발렛 서비스의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김포국제공항에서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30만 7천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라 인천국제공항의 주차 발렛 이용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습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투루발렛 사전예약률은 작년 상반기 평균 67%에서 올해 상반기 평균 98%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공항 이용 고객들이 탑승 시간을 중시하고, 예상치 못한 대기 상황을 피하기 위해 사전 예약 후 안전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졌음을 보여줍니다.

김포국제공항에서도 올해 1월부터 사전예약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사전예약률이 올해 초 5%에서 지난 6월 32%까지 상승했습니다. 자가 차량을 이용해 공항을 찾는 고객들은 편리하고 시간 예측이 가능한 주차 발렛에 대한 사전 예약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휴맥스모빌리티 관계자는 “복잡한 공항 주차장에서의 불편함 없이 빠르고 편리한 공식 주차대행 투루발렛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모든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를 통해 최상의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이자 국내 주차 운영 규모 1위인 하이파킹은 2019년부터 6년째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총 7,720면의 영업 구역과 2023년부터 김포국제공항의 총 2,112면의 영업 구역을 통해 투루발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항 공식 주차대행 예약은 각 공항 홈페이지나 투루발렛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 https://valet.hiparking.co.kr
김포공항 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https://gmp.turuvalet.co.kr

Scroll to Top